22.08.24 많이 알아보고, 직접 발품 팔아야 손해를 안보는 세상?

2022. 8. 24. 15:35체화's 이야기

반응형

어제는 삼성 갤럭시 폴드4 / 플립4가 출시한 날이였습니다.

저도 폴드3를 쓰며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서 폴드4로 변경 하였습니다~

제품은 마음에 쏘옥 들었는데.. 이제 다음으로 문제가 되는건 돈..입니다.

예약가입자는 민팃 중고폰 자판기로 폰을 반납하면 추가 보상금을 주는데~

제가 사용하던 스마트폰은 폴드3로 10만원을 더 준다네요~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중고폰을 판매할때는 등급에 따라 매입 금액도 상이 하다는 점이에요~!

저는 폴드3를 구매하고

비싼 몸값을 가진 녀석이 망가지진 않을까~ 접히는 부분의 상처가 나지 않을까~

마음편하게` 펼쳤다가 접었다 하지도 못하고

외부 디스플레이로만 주로 사용했었는데..

현재 제 폴드3의 상태는 액정은 아주 깔끔한데

외관의 검정 코팅이 벗겨져서 흠집으로 느껴지는 곳이 몇군데가 있습니다.

그래서 A급이 아닌 B급으로 17만원의 차이가발생 하네요.

그렇다면 B급에서 A급으로 바꿀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검색 검색 검색 ~

폴드3 도색 벗겨짐 등으로 검색해보면 관련 정보가 많이 확인됩니다.

초기 불량으로 인정될 경우 무상 AS & 교체 해주는 사례도 많이 검색되는데

저는 도색 벗겨짐도 있지만

뭔가 긁힌? 자국도 있어서 구지 센터 방문을 시도 하진 않았습니다.

다음은

삼성 케어 파손 보험도 가입되어 있는 상태라

보험 처리해서 반납하면 A급으로 판정되어 더 보상 받을수 있을 것 같은데..

수리하러 가야 하는 시간과 에너지가 너무 아깝다 생각했습니다.

음.. 뭔가 더 발품 팔고 알아보면 조금더 금전적인 이득이 생길 것 같았는데..

알면서도 포기 포기!!

그냥 오늘 아침 중고 자판기에 방문해서 반납 처리 했습니다.

생각해보면 세상사는데 이런 유사한 일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찾아보고, 조금 더 물어보고, 조금 더 방문해서 확인해보면

조금이든 크든 기준점보다는 더 나은 방안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런 걸 포기하게 만드는건 귀차니즘..

뭐가 좋은 판단인건지 모르겠습니다.ㅋㅋ

음.. 결론은...

귀차니즘을 이겨낸다면 더 좋은 방안을 찾아보자. 정도로 마무리하고 후다닥 도망가야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