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2.22 퀸나 미니 버블 세탁기, QNWS-4000W

2022. 1. 29. 11:53[Review]

반응형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수건을 세탁할 목적으로 구매해본.. 퀸나 미니 버블 세탁기 입니다.

"퀸나 미니 버블 세탁기, QNWS-4000W" 의 첫 인상은 쓰레기통 정도의 크기라 이게 과연 세탁기의 역활을 할지.. 의문이 들긴 했습니다.

정격전압 : 220 V ~, 60Hz

소비전력 : 300 W

세탁용량 : 1.8 Kg 이내

물에 대한 보호 등급 : IPX4

제품 크기 : 지름 290 mm / 높이 465 mm

제품 중량 : 약 3.7 Kg (구성품포함)

제품 구성은, 퀸나 미니 세탁기 본품, 탈수바구니, 탈수바구니 누름판, 급수 호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색상을 선택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검정색 제품이 더 컬러감이 좋은 것 같기도 하네요.

탈수 바구니가 무척 아담합니다.. 바구니에 담을수 있는건 양말 몇켤래나 성인 옷 한벌정도 일 듯 하네요..

뚜껑이 조금 가볍다? 하는 느낌은 드네요. 세탁회전판도 그럴싸 합니다. 일단 외관은 나쁘지 않아요.

"퀸나 미니 버블 세탁기, QNWS-4000W" 는.. 수동입니다. 물을 채우는것도.. 물을 빼는 것도 신경써서 하나하나 해줘야 해요..

사진을 보면 세탁기 옆 면에 배수호스 거치대가 있고, 거기에 꼭 배수호스를 저렇게 거치 한뒤 물을 채워 넣어야 합니다.

거치 하지 않으면..바닥이 곧 물 바다가..될겁니다..

수도꼭지에 급수호스를 꽂아두고, 세탁기 본체에도 상단 급수호스 연결부에 꽂아 둡니다.

뭐 수건 2개 정도는 무난 하게 빨래가 되겠지..해서 수건 2개와 양말 한켤레를 넣었습니다.

세재를 조금 넣고~ 세탁 시작~!

뚜껑을 열어 세탁기 안을 보니 정말 세탁기 처럼 빨래를 하고 있네요-

수건이 물기를 듬뿍 머금다보니, 미니 세탁기에게는 좀 버거웠을려나요. 엄청 흔들립니다 ㅎㅎ

사무실 바닥이 평평한데 저렇게 심하게 흔들리는건 아무래도 무거운 빨래가 허용 범위를 벗어나면 그런 것 같습니다.

가벼운 빨래 몇개 정도가 적당한 허용 범위 같습니다.

급수도 수동이지만.. 물 빼는것도 수동으로 해야 합니다..

거치해두었던 배수 호스를 내려 물을 빼줍니다.

두번정도 급수해서 빨래를 하고 배수를 해주면 되는데.. 저는 세재를 많이 넣었는지 4번을 급수해서 빨래했습니다. 물론 물 빼주는 수동 작업도 4번을 했습니다;;

이제 거품이 안나오는걸 보니 탈수를 해봐야 겠지요.

수건 2개와 양말 1개를 넣었는데 탈수 바구니가 꽉 찼습니다.

응?? 어디 가니??

수건이 물을 많이 머금고 있어서.. 이 세탁기가 감당을 하지 못하나 봅니다.

이후에 양말만 빨래 할때는 애가 이정도로 움직이진 않더라구요 ㅎㅎ

음.. 한달정도 사용해보니 해당 미니 세탁기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충분히 고려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세탁기의 편안함보다 손이 많이 가는 부분이 있다보니 어느정도 감안하고 사용 하실 거라면 구매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세탁양이 정말 소량이여야 좋을 것 같습니다.

세탁양이 퀸나 미니 세탁기의 허용 범위가 벗어나면.. 세탁기에서 눈을 뗄수 없어서 계속 관찰해야 합니다..

움직이다가 넘어지기라도 하면;;

저는 해당 세탁기에 맞는 양만 넣어 간단한 양말과 속옷 정도만 세탁 하고 있습니다.

구매시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