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7.15 와이파이 홈 CCTV 파인뷰 K50 (FINE Vu K50)

2022. 7. 16. 13:53[Review]

반응형

제가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흑석 11구역은 곧 재개발로

이주기간을 통보받으면 가게를 옮길 예정이라

약정 종료된 상품들은 연장하지 않고 해지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상품중에 하나였던

KT 텔레캅 CCTV도 어제 기사분들이 오셔서 떼어가셨습니다..

가게 외부와 내부의 보안과 사고방지를 위해 CCTV가 없을수 없다보니

가게 외부에는 기존 와이파이 CCTV로 설치 해두고~

매장 내부에 쓰려고 구매한 파인뷰 K50 FHD CCTV 입니다.

집에 한쪽에 둔 파인뷰 K30에 만족하고 있어서

동일 브랜드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제일 최근에 출시한 파인뷰 K50로 2대를 주문했습니다.

모델명 : 파인뷰 K50

제품 크기 : 77 x 77 x 100 mm

제품 무게 : 162 g

지원 용량 : 최대 128 GB Micro SD 카드 지원

통신 방식 : Wi-Fi (2.4GHz만 지원)

촬영 시야각 : 대각 108도 좌우 87도 상하 52도 (좌우 회전 355도)

촬영 해상도 : FULL HD 200만 화소

촬영 야간모드 : AUTO 나이트 비젼 IR (야간 모드 자동 전환 지원)

제품 오디오 : 양방향 오디오

정격 전압 : DC 5V, 2.0A

소비 전력 : 5.4 W (MAX)

동작 온도 : 0 ~ 50도 (실내 전용)

감지 기능 : AI 모션 트래킹, 모션 감지, 소리 감지

지원 기능 : 루틴, 실시간 사진 캡쳐, 양방향 통화, 영상 녹화, 녹화 영상 재생, 방향 조정(좌우), 감지 경보, AI 수면 모드1.0, 화면 분할 모드, 퀵뷰 모드, 호출 및 통화, 음성 안내

제품 구성품으로는 파인뷰 K50 CCTV 본체, 전원 어댑터, 5핀 케이블,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SD카드와 거치대등은 별매 입니다.

파인뷰 K50 디자인은 이전 모델에 비해 귀여운 느낌이 있습니다.

근데 이전 K30 모델은 카메라를 상하 좌우 모두 움직일수 있었는데,

K50은 보니까 좌 우 만 컨트롤이 가능해보이네요~!

제품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가 있고

S/N 넘버와 거치대와 연결할수 있는 홈도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을 보호할수있는 구조로 되어있었고

5핀 케이블을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할수 있습니다.

제품 둘러봤으니 일단 작동해봐야겠죠~

아직 위치를 선정 안해둬서 임시방편으로

보조배터리에 파인뷰 K50을 연결해서 전원을 켰습니다.

제가 사용했던건 구버전 파인뷰홈APP 이였는데,

신모델 나오면서 앱도 새롭게 출시했나봅니다.

노란색 바탕으로된 파인뷰홈 새로운 APP을 설치했습니다.

APP을 설치 하는 도중에 생각해보니

파인뷰 K50은 내장 메모리가 없기 때문에 Micro SD 를 넣어야 합니다.

설명서를 보니 윗 뚜껑을 돌려 제거 하고 끼우라고 하네요!!

상단 뚜껑을 어색하게 제거 하고

어색하게 SD 카드를 끼우고

다시 어색하게 뚜껑을 닫았습니다.

ㅋ 한손으로 하려니 힘드네요.

뚜껑을 제대로 못닫아서 ㅎㅎ 시간이 조금 흘렀네요.

앱 설치는 진작에 되어 열기 버튼일 절 기다리고 있었습니다.ㅋ

앱을 실행해서 기기 추가를 눌렀습니다.

파인뷰에 홈 CCTV 제품군으로 K30 / K30 PRO / K50 이 있습니다.

등록하려는 모델명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WI-FI LIST 가 나오고 집/사무실/그외 장소에 있는

WIFI를 선택하고 하단에 비밀번호를 입력한뒤 다음을 눌러줍니다~

APP화면에 QR코드가 출력되는데 K50 카메라에

QR 화면을 가져다대면

K50 에서 QR 코드를 인식하고 등록 진행합니다.

저는 폴드3에 앱 설치하고 QR 코드 인식을 시도했는데 ㅎㅎ

가운데 굴곡이 있다보니 인식이 잘 되진 않았어요 ㅎㅎ

몇번의 시도 끝에 등록 완료~!

"와이파이 연결에 성공하였습니다" 라는 말이 나오고 다음 STEP으로 넘어가면

기기 연결 화면인 STEP5로 전환됩니다.

K50 상단 부분에 파란 LED 불빛이 점등하고 있으니

곧 마무리 될 것 같았는데..

십분이 지나도 계속 로딩 중....

동일한 문제가 있으시다면 그냥 바로

파인뷰 K50 을 초기화하고 다시 등록하시는게 빠른 해결법입니다.

제가 또 이전 모델인 K30을 써봤으니 잘 알지요~~

CCTV 본체에서 리셋 버튼을 눌러서 다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아까 Micro SD카드를 끼우기 위해 윗 뚜껑을 제거했듯이

초기화를 위해서는 또 뚜껑을 제거해야 합니다.

뚜껑을 분리하고 SD카드 슬롯 옆 LED 불빛이 나오는 버튼을 눌러주고

"정상적으로 기기가 초기화 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 성공입니다.

기기가 꺼졌다가 켜지고, 카메라 무빙이 일어난 뒤에

다시 QR 코드를 인식하라고 나옵니다.

그럼 다시 위 순서대로 QR 코드 인식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저는 3번만에 기기등록 되었습니다.

기기 등록이 되었다면 이제 앱을 실행하면

기기 LIST에 이번에 추가하신 모델이 보이실 겁니다~!!

갤럭시 폴드3 를 접은 상태에서 파인뷰홈 APP 을 실행하여 캡쳐해봤습니다.

버튼들이 심플하게 변경되었네요.

통화는 K50 기기 안에 스피커,마이크 가 내장되어 있어서

전달하는데 딜레이는 있지만 양방향 대화가 가능합니다.

그외에는 뭐 CCTV 라면 당연히 제공되는

녹화 캡쳐 카메라 방향 전환 녹화영상보기 등이 있습니다.

아 그외에! 이전 K30 시리즈와 다르게

해당 제품은 카메라 방향 전환이 좌 우 만 가능했습니다.

제가 등록한 스마트폰 모델은 갤럭시 폴드3였는데..

펼쳤을때는 APP 호환이 아직은 제대로 되지 않았나 봅니다.

하단에 메뉴 버튼들의 크기가 변형되었습니다.

카메라 전환 버튼을 너무 작아져서 방향 전환을 하기는 힘들더라구요.

아 그리고 재미난 기능이 있었어요~!

APP내에 생소하게 보였던 메뉴가 하나 있었는데

바로 화면 분할입니다.

그 버튼을 눌러주니~

스마트폰 화면에 백그라운드로 CCTV 실시간 화면이 플레이 되었습니다. ㅎㅎ

일이 있어서 확인 하면서 스마트폰을 써야 할때

활용하기 좋은 기능 같네요~!!

앱에서 캡처해본 이미지 입니다.

파인뷰홈 K50 으로 녹화해본 영상이미지 입니다. ㅋ

가격대비 괜찮은 촬영 화질입니다.

아 마지막으로 제품도 홈페이지에 등록했습니다.

이번에 등록하니 20년에 등록했던 K30의 기록도 남아있네요 ㅎㅎ

와이파이 홈 CCTV 파인뷰 K50 (FINE Vu K50)

제가 구매한 시점에서는 한대에 5만원대면 구매 가능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제품을 등록하면

구매일로부터 1년간

화재배장/강도/도난 최대 1억5천2백만원

해킹 영상 유출 피해 발생시 5백만원 을 보상해주고

와이파이 홈 CCTV이기 때문에 월 정액 비용 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전용 APP으로 실시간 확인,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어서

하나정도는 집 / 사무실 등에 비치해두면 활용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K50은 상 하 카메라 전환 기능이 없는 것만 빼고는

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ㅋ

참고가 되실만한 내용이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럼 20000 물러가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