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2.18 YOGIBIGI / 요기비기 UV-C 휴대용 자외선 소독기 살균빔클리너

2021. 12. 26. 01:50[Review]

반응형

21.01.10 주의 사항 추가 입니다.

UV-C는 세균뿐만 아니라 사람의 피부에도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직접적인 노출은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람에게 직접적인 노출을 피하고, 사람이 없는 무인 상태에서 사용해야 하고, 화초나 애완동물에게도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요즘 살균 & 소독 등이 많이 필요한 시기긴 하죠..

"YOGIBIGI 살균빔클리너"

재밌어 보이는 제품이길래 주문해봤습니다.

제품명 : 요기비기 UV-C 살균램프

사이즈 : 289.5 x 84.5 x 84.5 mm

제품 무게 : 350 g

타이머 : 10분, 20분, 30분 3가지 모드

UVC파장 : 253.7 nm 살균 파장

배터리용량 : 4,000 mAh

99.9% 살균 효과 살균램프 휴대용 자외선소독기 입니다.

제품 디자인이 재밌습니다.

살균기 본체 위에 리모컨을 보관할수 있는 홈이 있습니다 ㅎ

구성품은 살균기 본체, 리모콘, C타입 USB 충전 케이블,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충전 타입은 요즘 두루 사용하는 C타입으로 손쉽게 충전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제품이 아니기에 급속 충전시에는 고장의 원인이 되니 2A 이하의 전력으로 충전하셔야 합니다~

충전시에는 타이머 모드의 3가지 LED 불빛이 배터리 잔여량과 충전중을 표시합니다.

설명서를 제대로 보지 않고 이건 왜 작동이 안되지 했는데...

전원을 켜는 방법은

살균기 본체의 전원버튼이나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10 min 이 표시된 LED에 불이 들어오고 15초 뒤에 살균기가 켜집니다.

전원을 끄는 방법은

살균기 본체의 전원버튼이나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타이머 30 min에 맞춰져 있는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꺼집니다.

동작을 마친 뒤 리모컨은 살균기 본체위에 쏘옥 하고 보관하면 딱입니다 ㅎㅎ

타이머 변경은 제품이 켜진 상태에서 살균기 본체의 전원 버튼 또는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한번씩 누를떄마다 10 min -> 20 min -> 30 min -> 전원 꺼짐으로 변경 됩니다.

이 제품의 강점은 4,000 mAh의 내장 배터리를 가지고 있어서 충전만 해두면 어디든지 이동해서 사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냉장고, 옷장, 신발장, 자동차, 주방, 책상, 침대, 쇼파, 다용도실, 욕실, 화장실, 거실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ㅎ

세균과 진드기 최대 99.9% 제거할수 있다고 하네요.

살균 소독이 가능한 범위가 최대 3~5평 정도 된다고 하니 넓은 장소는 두어번 이동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UV램프 수명 10,000 h 정도로 1년 내내 켜놔도 될 정도로 긴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제품을 구매하고 차와 아이방 그리고 거실로 이동하며 사용중인데 살균되는게 눈에보이진 않지만 뭔가 소독 되는 느낌이 듭니다. ㅎ

아 그리고 충전 중에는 살균기가 동작하지 않더군요 ㅎ 주의사항에도 충전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전원을 작동하지 말라고 써져있습니다. 제품 수명 저하와 고장의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하나쯤 있다면 괜찮은 휴대용 살균기 제품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21.01.10 제품 사용시 주의 사항을 참고가 되시라고 추가해둡니다.

1. 사람에게 직접적인 노출을 피해주세요. 사람이 없는 무인 상태에서 사용해주세요.

2. 작동 중인 살균램프를 눈으로 직시하지 마세요.

(작동 시 자리를 이동할 수 있도록 10~15초간 지연 작동 기능이 있습니다.)

3. 작동 후 가볍게 환기 해주세요.

4. 제품 충전시 고속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제품의 메인보드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충전기 권장 사양은 5V / 2~3A 입니다.

5. 한 위치에서 오랜 시간 사용하시는 것 보다 공간을 나누어 짧게 여러번 사용해주시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6. 화초나 애완동물에게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