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7.16 비스카 에어 써큘레이터 VK-RAC6600VC & 360도 퀸센스 써큘레이터

2021. 7. 26. 08:07[Review]

반응형

선풍기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편인것 같고, 미니 써큘레이터 가 효율적인 것 같아서 추가로 구매한 비스카 에어 써큘레이터 VK-RAC6600VC 입니다.

포장이 생각보다 튼튼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엄청 큰 에어캡으로 잘 포장되어 배송되네요.

제품 구성은 뭐 간단히 서큘레이터 본체, 리모콘, 설명서 입니다.

비스카 에어 써큘레이터가 조금 특이해보이는건 팬 부분이 앞으로 길쭉해보이는 디자인입니다.

바람이 정말 앞으로만 직진해서 나갈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ㅎ

검정색 버튼 처럼 보이는 것은 아마도 리모콘 동작시 인식하는 부분 인 것 같네요.

리모콘으로 동작할수도 있지만 서큘레이터 하단에 배열된 버튼을 터치하여 동작할수도 있습니다.

나름 괜찮게 느껴졌던 포인트가 있는데, 버튼 동작시 파란색 LED가 제품 상태에 맞춰서 켜지는데 일정시간이 되면 LED OFF 되어 괜시리 전기료가 절감되는 느낌을 줍니다 ㅋㅋ

위에 작성한 내용까지는 다 마음에 들었는데.. 실제 서큘레이터를 작동해보니 바람이 생각했던 것 보다 약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퀸센스 360도 서큘레이터와 비교해봤습니다.

퀸센트 서큘레이터 제품 크기는 260x240x330 mm 인데 비스카 쿨 에어 서큘레이터는 210 x 210 x 270 mm 입니다.

360도 서큘레이터의 소비전력은 42W, 비스카 쿨 에어 서큘레이터의 소비전력은 38W 입니다.

제품 크기가 사진으로 보면 꽤 차이가 느껴지는데 수치상으로는 큰 차이는 없네요.

상대적으로 아담해보이는 비스카 서큘레이터, 회전 날개의 크기 차이 때문인건지 모터의 차이인 건지는 모르겠지만 퀸센스 서큘레이터 "중" 바람보다 비스카 서큘레이터 "강" 이 약한 느낌입니다.

아, 단 비스카는 구동시 꽤 조용한 편이고, 퀸센스 제품은 꽤나 소음이 있습니다. 선풍기 "강" 정도의 소음이 퀸센스 "중" 에서 느끼실수 있을 겁니다..

두 제품은 크기와 바람의 세기 말고도 차이점이 또 있습니다.

비스카 서큘레이터 헤드 방향 전환이 좌/우 는 리모콘이나 버튼으로 동작 할수 있지만 헤드의 상/하 방향 전환은 수동으로 해줘야 합니다. 아무래도 가격대가 저렴이다보니 ㅎㅎ

바람 세기는 약한 감이 있지만 소음이 심하지 않아 조용하며 아담한 사이즈에 심플한 디자인의 비스카 서큘레이터, 퀸센스 서큘레이터는 바람 세기도 만족스럽고 360도 회선하며 넓은 공간의 공기를 순환 시켜주는 강점은 있지만.. 좌우 정도로 만 사용하고 싶을때 그럴수 없다는..것과 조금 시끄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고정하려면 회선을 눌러두고 꽤 오래 기다려야 원하는 각도로 맞출수있는데.. 요즘에는 그냥 수동으로 돌려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두 제품을 비교하실분은 없겠지만, 참고가 되시는 분이 계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