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6.21 얼핏보면 애플워치 같은..가성비 웨어러블 샤오미 미워치 라이트 2021년형

2021. 6. 28. 02:31[Review]

반응형

저는 갤럭시 액티브2를 1년 가까이 사용중이기에.. 구지 저가형 제품이 필요 없었는데...

갤럭시 액티브2가 뜬금없이 계속 rebooing 이라고만 나오고 작동되지 않아서 서비스센터에 문의했더니 센터에 방문해야만 된다고 하네요.. 택배 접수가 안된데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방수되는 제품인데 침수되서 그런다는 분도 계시고, 서비스센터에 전화 문의해봤을때는 하단 전원버튼이 계속 눌려서 그런다는데.. 유상이든 무상수리든 일단 합리적이지 않으면 항의하겠지만..시간 내기가 쉽지 않은데 요즘 일상 아니겠습니까..ㅠ)

가려면 평일 2~3시간은 비워야 하는데... 회사원이 그런 시간을 비우는게 쉬울까요..ㅠㅠ 막상 웨어러블이 있다가 없으니 불편하기도 하고, 배터리가 애플워치나 갤럭시 워치에 비해 엄청 오래간다길래.. 당일 특가로 6만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에 구매하게된 샤오미 미워치 라이트 입니다.

포장비닐을..뜯으려고할때 커터칼이 없어서 손톱으로 뜯으려다가 박스가 훼손되었네요.. 액티브2를 빨리 고치게 되면 중고로 팔려고했는데.. 계획은 실패입니다.

너무 저가형이라고 판단했나봐요. 제품 포장은 꽤 깔끔합니다. 구성품으로는 전용 충전기, 본품,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포장도 섬세하게 잘되어있었고, 생김새가 꼭 애플워치 같아서 저가형이라고 느껴지진 않는 제품 외관이었습니다.

가성비 웨어러블이라고 미워치 라이트를 부르는 이유는 GPS + GLONASS 위성 위치 확인 / 3축 가속도계, 3축 자이로스코프 / 나침반 / 바로미터(고도계) / PPG 센서, 스마트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궤도, 속도, 거리 및 연소 칼로리를 추척할수 있어서 가격대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대충 둘러봤으니 이제 전원을 켜서 사용하던 휴대폰과 연결해보려고 합니다.

미워치 라이트를 켰더니 앱 다운로드를 위한 QR 코드가 보여서 S20으로 인식을 시도했으나 잘 되지 않아서 앱 스토어에서 "MI FIT" 을 설치해서 연결을 시도했습니다.

몇번을 시도해도 되지 않아서 인터넷에 검색해봤더니.. 앱이 다르다고 하네요.

앱 스토어에서 "Xiaomi Wear" 를 설치했습니다.

앱이 생각보다 깔끔해서 놀랐습니다. 계정을 만들어주고 장치 추가 메뉴에 진입했습니다. " Mi Watch Lite " 항목이 바로 보이네요~!

페어링은 어렵지 않고 과정도 상세하게 보여줘서 오~ 앱 잘만들었는데~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아바타로 보이는 친구가.. 현실의 저와 맞지 않아서 체형을 바꿀수 있나 찾아봤더니 그렇진 않더군요.. 저정도로 몸을 관리 해라라 는 뜻인건지..;;

여튼 위에도 앱을 잘만들었다고 적었지만, 둘러보니 직관적인 UI로 되려 갤럭시 웨어러블 앱보다 사용하기 편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새 제품이다보니 배터리가 많지 않아서 이번엔 충전 크래들을 연결해볼까 합니다.

충전기 위에 편하게 툭 하고 올려놓는 방식은 아니였지만, 딱 하고 부착하고 내려 놓으니 탁상시계처럼 충전 중 화면이 바뀌고, 크래들도 바닥에 세울수 있어서 나름 괜찮은 아이디어 같았습니다.

14프로 였던 미워치가 1시간 정도 충전하니 90프로가 넘었습니다. 충전속도도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제품 설명을 참고해보면 2시간 이내 100프로 충전이 가능하고, 일반 사용 모드 기 준으로 최대 9일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갤럭시 액티브2는 거의 매일 충전해야 꺼짐 없이 사용이 가능했던 것에 비하면 정말 배터리가 오래 가는 것 같네요.

3.556cm TFT 터치 컬러 디스플레이로 보여지는 화면들이 대체로 다 직관적으로보기 편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서 여러가지 메뉴들을 찾아볼때 보기 편했습니다만 되려 이전 제품에 비해서는 뭐랄까 메뉴디자인은 허접(?)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보기 편해서 허접하더라도 이런 디자인이 더 나은 것 같아요.

제일 궁금했던 동작, 갤럭시 액티브2 처럼 손목을 올렸을때 화면 켜짐 인식이 잘 이루어질까 싶었는데, 거의 오작동없이 항상 잘 켜졌던 것 같아요.

21일에 94프로정도 충전해서 3일 사용한 다음에 배터리 상태입니다. 48프로 ㅎㅎ 정말 오래 가네요.

11종류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고, 심박수 모니터링, 수면 모니터링, 호흡, 알림, 날씨, 시계, 알람, 손전등, 음악 제어, 최대 9일의 배터리 수명, 방수, 120개 이상의 시계 화면/이모지 지원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6만원대 가성비 웨어러블, 샤오미 미워치 라이트 2021년형 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배터리 오래 가는 강점때문에 액티브2를 수리 하더라도 미워치 라이트로 그냥 사용 할 것 같습니다. 참고가 되실만한 내용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20000 물러가보겠습니다 _ _

 

 

[쿠팡 직수입] 샤오미 미 워치 라이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