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3 접이식 디자인에 피사체 추적 촬영까지! OSMO Mobile3 (휴대폰용 짐벌)

2020. 6. 20. 13:43[Review]

반응형

갤럭시 버즈와 물물 교환하게 된 OSMO Mobile 3, 물론 둘다 새상품을 가지고 교환했어요 -ㅋ 저는 버즈가 필요 없고 지인은 짐벌이 필요 없어서 자연스럽게 가치의 높낮이를 떠나서 교환하게 되었습니다~

접이식 셀카봉정도만 사용해보다가 이렇게 짐벌을 써보는 건, 처음 이에요. 제품을 뜯어서 사용해보기전까지는 그냥 휴대폰만 셀카봉처럼 장착만 하면 상품의 겉 표지에 있는 그림처럼 자동으로 되는 줄 알았어요...

제품 구성품으로는 보관 케이스 / 오즈모모바일3 본제품 / 손목걸이 줄 / 충전 케이블 / 파우치 / 삼각대 이렇게 총 6가지 부품과 제품이 들어 있습니다.

보관 케이스도 좋아비고, 구성품들이 다 싼티나지 않고 좋아요~

박스를 뜯고 구성품을 다 꺼내보긴 했는데... 어떻게 써야 하는 물건인고??...막막해짐..

일단... 다짜고짜 휴대폰에서는 카메라 실행한뒤.. 오즈모 모바일에 장착하고, 전원버튼으로 보이는 걸 길게 눌러서 전원을 켠듯 한데.. 몇분이 지나도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무식이 하늘을 찌르는 순간이었습죠...

5분정도..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로보트처럼 갑자기 접혀있는 기기가 펼쳐지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한두번 실수를 한뒤 펼쳐보는 것이 있죠. 메뉴얼

하...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일단 제품 박스 옆면에 앱 설치 QR 코드가 보여서 앱을 찾아 설치하고, 실행했습니다.

앱 실행할때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주는 그림들이 있었는데.. 성격급한 저는 그냥 빠르게 건너띄기를...했습니다. 이렇게 글을 쓰면서 다시 한번 자각하게 되네요. 성격 급한 저를..

귀찮다고 건너띄기하고 대충 켜서 사용해보려고 했던 저는.. 정말 한시간은 갈피를 못찾고 엄청 헤맸던 것 같아요. 중심도 안잡고 전원 켰더니 무게 중심을 못잡고 휴대폰이 흐느적거려서 뭐가 뭔지 더 알수가 없었어요.

인터넷에 정보를 찾아 첫 중심만 잘 잡아두고 전원을 켜면, 문제 없이 사용할수 있다는 걸 뒤늦게 알게 됐습니다.

가운데로 대략적으로 무게 중심 잡아서 휴대폰을 거치하고, 접혀진 부분을 펼친뒤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세로로 휴대폰이 거치됩니다.

가로 모드로 변경을 원하면 전원버튼을 두번눌러주면 변경되고, 이후에도 전원 버튼 눌러주면 가로/세로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아직 오즈모 모바일3로 마음먹고 촬영해본적이 없어서 이렇다 저렇다 설명을 드리긴 어려운데, 촬영시 짐벌을 잡은채로 움직여도 휴대폰이 위치가 고정되어 있는 걸 보면 무척 신기하더라구요.

셀카봉 제품 중에서도 요즘 짐벌 기능이 있어서 각도를 고정해주는 제품들이 보이던데, 오즈모 모바일3는 그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실제로 써보면서 기능들을 익혀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물체를 포커스해두면 물체를 추적하여 따라 움직이는 기능도 있고, 트리커 버튼과 조이스틱 버튼들로 조작하여 다양한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사용하고 다시 글을 쓰게 되면 더 리뷰해보겠습니다.

 

 

DJI 오즈모 모바일3 짐벌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