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3.07 모토벨로 G8 전기자전거 충전기 먹통.. 셀프 수리

2023. 3. 7. 19:07[Review]

반응형

1년 1개월째 출퇴근용으로 타고 다니는 모토벨로 G8 전기 자전거

실사용하면서 셀프 수리기를 종종 올렸기에

이번에는 또 무슨 문제가 생겨서

포스팅을 쓰는지 궁금하신분도 계실 것 같네요. ㅎ,.ㅎ;

 

이번에는 배터리 아니면 충전기의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충전기를 배터리에 연결해도,

충전표시등이 초록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뀌지가 않네요.

처음엔 배터리내 퓨즈가 나간 줄 알고,

배터리를 분리 했는데

퓨즈가 멀쩡했습니다.

그렇다면? 충전기 문제인가?

전력 체크기로 충전기쪽에 가져다대보니

출력 전압이 아닌 0.1? 뭐 이런식으로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듯 했습니다.

 

충전기 분리 해체 했습니다.

전선과 충전포트쪽 상태가 고르지 못하네요.

충전 끝나면 전선을 잡고 강제 분리 시켰던

제 습관때문에 그랬는지

전선 일부가 끊어진 것 같습니다.

 

 

전기 인두기로~ 연결 도전

 

충전 포트쪽이 동그랗다보니 자꾸 굴러다녀서~

스패너로 고정시킨후 인두기로 지직~

 

이쁘게 마무리 되진 않았지만 연결 완료~!

 

다시 조립해서 연결해보니 충전기에 빨간 (충전중) 인 표시가 잘되네요 ~ ㅋ

이제 G8 전기 자전거를 떠나보내야 하나 했는데

뭐 결론적으로 다시 잘되니 ㅎㅎ

다른 문제가 생기기전까지 잘 타고 다녀야겠습니다~!

해당 모델 사용중인 분들 계시면 ~

충전 후 분리시 주의가 필요 한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