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0.18 풍부한 가습!! 레이코 NWXH-HD94435E 롱스퀘어 지능형 가습기 6L

2021. 10. 22. 17:33[Review]

반응형

* 21.11.01 사용 후기 추가

가습기 물탱크 물채우고 작동시, 하단 본체에 물이 남아있으면 물이 역류하는 증상을 여러번 겪었어요.

저만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지도 모르겠지만, 물탱크에 물을 채워 가습기 작동시, 하단 본체에 잔여 물들이 많이 남아있으면 비워내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쌀쌀해졌습니다. 사무실에도 히터를 틀기 시작했고, 집에서도 보일러를 틀고 자다보니 아침이면 건조해서 목이 답답하거나 코가 근질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집에 기존에 가습기가 가열식 제품인데, 가습량이 적어서 빵빵하게 나오는걸 찾다가 주문한 레이코 NWXH-HD94435E 롱스퀘어 지능형 가습기 6L 입니다.

리모콘을 사용하는 제품이라고 장점을 설명하고 있네요. 이 가습기의 높이가 58 CM나 되기에 물탱크가 무척 길쭉합니다. ㅎㅎ 좀 놀랐습니다.

6L를 보관한다고 써져있긴 하나, 주문하고 제품을 받을때 까지 이게 어느정도일까 기준이 안섰기에 생각보다 무척 크게 느껴졌어요.

음.. 큼직 큼직한 제품 크기에 만족하고 있었는데.. 물탱크를 확인하다가 기분이.. X같아졌습니다..

뭐가 묻어있네요. 새 상품을 뜯었는데 이물질을 확인하니 기분이 확.. 안좋아졌습니다. 물탱크 윗부분이 분리 되면 깨끗하게 닦아내고 싶었는데 저 틈새로 제 두꺼운 손이 들어가지 않아 말끔하게 닦아내진 못했습니다.. 우씨..

클레임을 제기하는것이 시간도 들고 기분만 더 상할것같아서 그냥 쓰는걸로..

무선 리모콘이 있어서 멀리서도 습도, 타이머, 수면 모드, 3단계의 분무량을 컨트롤 할수 있습니다.

리모콘 작동시 레이코 지능협 가습기 정면 하단에 검정 부분에 맞춰서 눌러줘야 작동하니.. 왜 리모콘 동작을 안해 라며 화내지 마시고.. 잘 조준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레이코 가습기 NWXH-HD94435E 는 6L의 물을 보관할수 있기에 종이컵으로 한두컵 정도 부어서는 티도 안납니다. ㅎㅎ

물탱크 큰 것은 인정입니다. 제품 설명을 참고해보니 하루 10~12시간 사용시 8일까지 사용할수 있다고 하니 정말 대용량인 것을 알수 있습니다.

단, 물탱크를 들고 물을 채워서 다시 가져오는건 무게감이있어 힘드니 다른 도구들을 동원해서 가습기 통에 직접 물을 붓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 .. 그리고 이 가습기가 길쭉하게 디자인 된 제품이다보니 물이 가득찬채 넘어지면 물 난리가 날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반이상 채우시는 건 권장하고 싶진 않습니다.

엎어졌을때 물이 쏟아지지않게 막는 별도의 장치가 없기에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음.. 이물질이 있던 부분은 대충 닦아냈고, 물을 어느정도 채웠습니다.

뭐..이렇게 보니 디자인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리모콘으로 컨트롤 할수 있지만, 제품 하단에 터치식 버튼을 활용해서 가습기를 작동할수 있습니다.

분무량은 3단계로 조절할수 있는데, 1단계만 해둬도 분무량은 만족입니다. 빵빵하게 눈에 보이게 잘 분무합니다.

리모콘이 또 있으니까 편하긴 하네요... 가습량이 풍부한 모델이라 리모콘으로 조절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터치식 메뉴들도 심플하게 잘 되어있어서 리모콘이 없어도 편하게 컨트롤 할수 있습니다.

초음파 가습기여서 소음은 심하지 않았지만, 의외로 모드 전환시 띡 띡 하는 소리가...귀에 거슬릴정도로 크게 느껴졌어요..;;

손이..저처럼 두껍지 않은 분들이라면 물탱크 세척도 쉬우실 것 같습니다. 첫인상이 별로였지만, 몇일 사용해보니 분무량과 큰 용량에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참고가 되실만한 내용이 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럼 20000 물러가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