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5.18 중국 직구 yitech? 인텔 셀러론 N5095 노트북

2023. 5. 20. 19:26[Review]

반응형

 

노트북 필요 없지만..

가격대가 괜찮아보여서 일단 구매를 한 제품입니다.

G마켓에서 27만원대에 구매했고,

"N5095 노트북 게이밍 노트북 512G 윈11탑재" 이 글귀만 집중한 나머지

구매 후

배송에 이렇게 오래 걸릴지는 몰랐네요.

10일 가까이 지나서 수령했습니다.

 

 

중국에서 배송된 제품이고,

판매 페이지에도 명확한 브랜드명이 기재되어있지 않고

문의하기에 다른 분이 남긴글 댓글에서 "yitech" 브랜드라는걸 알수있었습니다 ;

포털 검색해보니 저 브랜드 정보는 없었습니다 ㅋㅋ

배송되기전까지 정상적인 제품이 과연 오는걸까??

하는 걱정이 됐는데

18일날 수령하고 비닐포장지를 제거하니

일단 벽돌이 아닌 노트북 박스가 오긴 했네요.

박스 외관엔 간단 스펙이 적혀있어요

RAM : 12GB (문의글확인해보니 DDR4라고합니다.)

Storage : 512GB SSD

Display : 15.6인치 FHD

OS : 윈도우11 (프리도스 아니네요 ㅋ)

판매페이지 제목에는 게이밍 노트북이라고 했는데,

외장그래픽카드 애기는 없는거보니..

게이밍 노트북이라는 글귀는 삭제 해야되지 않나 싶네요;

 

문의글에서 확인했던 제조사는 yitech 여기였는데,

제품 박스를 보니, 회사 주소와 회사명이 "Shenzhen" 이였습니다.

Shenzhen 노트북 검색해보니 관련 검색이 한두개 보이긴 하네요.

 

포장은 나름 꼼꼼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전원 어댑터는 다행스럽게 220V네요.

 

 

이곳 저곳에 초기 보호필름지들이 꽤나 붙혀있었어요.

너무 낮은 퀄리티일거라 생각했던터라 그런지

뭐 나쁘지 않았습니다 ㅋ

 

1.48 Kg의 무게라고하네요.

가볍게 느껴졌습니다.

밑판~ 일반적인 노트북처럼 깔끔하게 디자인되어있었어요 ㅎ

 

 

한쪽은 USB3.0 / 이어폰단자 / TF카드슬롯이 있었습니다.

 

 

반대편에는 USB3.0 / DC 전원 / HDMI / USB Type-C 포트가 있습니다.

 

 

베이직 한 디자인의 노트북입니다.

정면부분도 ~ 심플합니다.

한쪽 끝 C 모양의 로고 의미는 뭘까 싶네요 ㅋ

 

 

중국 직구 제품이라

 

포장 엄청 대충 되어 있을줄 알았는데~

꼼꼼하게 잘되어 있었고~ 자판도 좁지않고 디자인 잘되어있었습니다.

 

터치패드는 생각했던 것보다 큼직했습니다.

 

 

판매페이지에 한글 키보드 스킨 증정이라고 써있었는데,

별도로 주는게 아니라 애초에 포장에 한글키보드스킨을 붙혀서 나왔나보네요 ㅎ

 

 

아직까지는 우려했던 것과 달리 순조로운데?

하면서 전원을 켜봤습니다ㅋ

터치패드 옆에도 초기 보호필름이 부착되어있었어요~

 

 

자세히보니 ~ 액정에도 초기 필름이~

 

 

액정 불량도 없고~ 전원도 잘켜졌습니다.

윈도우11 초기 셋팅화면으로 바로 진입

 

 

판매 페이지에는 너무 설명이 부족해서 몰랐는데 ㅎ

180도 정도로 펼쳐지네요~

 

 

열심히 외관에 문제가 있나~ 잘 살펴봤는데

다행히 하자 없는 제품으로 온 것 같습니다.

 

 

스펙은 맞게 잘 왔나~ 보려고 설정에도 들어가보고

 

 

언어 설정도 한국어로 바꾸고~ 언어패키지도 다운로드하고

카카오톡도 설치하고 하나씩 셋팅하는데 

 

키보드 스킨 질감이 영 거슬리네요.

 

한글 자판위치 다 외웠기에~

 

바로 박스에 넣었습니다. ㅎ,.ㅎ

 

 

세부정보를 알아보고 싶어서 CPU-Z 까지 설치했는데

CPU 말고는 제대로 표기 되는게 없네요.

 

외장 그래픽 카드가 없고 "Intel HD Graphics 520" 내장그래픽이라

 

성능이 어느정도 일까..싶어

마인 크래프트를 구동해보려고 앱 스토어를 첫 실행했는데

해당 국가에서 실행할수 없다는 문구가 떴습니다.

아직 국가 변경이 제대로 안됐나~

설정에 가서 국가 변경 메뉴에 진입했는데

계속 다른 설정화면이 보여지고

국가 변경 메뉴에 진입 자체가 안되더라구요;;

뭐지??

오류가 생겼나

PC 초기화 메뉴를 검색해서 눌렀는데

또 먹통....

우려했던 일이 발생한건가..

좀 당황스러워서 생각해보다가

일단 자체 초기화가 안되니,

윈도우11 설치 미디어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다시 설치해봐야겠다 싶었습니다.

 

설치 미디어 파일 만들어서~ 재설치!

재설치하고 나니 이제 설정메뉴들이 잘 들어가지고~

PC 초기화 메뉴 진입과 실행이 잘됩니다.

해당 노트북 구매하고 저와 같은 상황이시라면

윈도우 11 재설치를 권유해드리고 싶네요.

 

 

윈도우11 을 재설치 하고도 앱 스토어에 진입시 실행이 안되길래

다시 국가변경 메뉴에 들어왔습니다.

잉.. 북한이라고 되어있었네요.

대한민국으로 수정하니 잘됩니다. ㅋ

앞으로 어떤 문제가 생길지 가늠할순없지만~

뭐 가격대비 스펙은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