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3.21 샤오미 미9 / Mi 9 6GB / 64GB / 바이올렛

2023. 3. 25. 16:23휴대폰 관련 정보

반응형

세컨폰을 또 살 생각은 없었는데..

뉴퍼마켓에 또 재미난 아이템이 등장했네요.

샤오미에서 출시한 스마트폰 Mi 9

15만원 돈으로 판매 중 이었습니다.

중고 시세도 나쁘지 않은데

스펙도 괜찮은 것 같기에 바로 구매를 눌러버렸네요.

요즘 스마트폰 구매하면,

스마트폰 본품과 케이블선만 들어 있는데,

2019년 06월 24일경 출시한 모델인 샤오미 Mi 9 에는

세계 최초인 20 W 무선으로 빠른 충전기도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네요 ㅎ

 

 

박스 패키지는 밀봉되어 있는게 아니라서,

안쪽 샤오미 Mi 9 박스에는 긁힘이 있네요..;;

그다지 기분 좋은 상황은 아니지만,

19년 05월에 제조되었다는 표시를 보니 그냥 그러려니 해야겠네요.

 

통신사 용으로 출시 모델이 아닌

글로벌 버전이라는 문구가 박스 한쪽에 각인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총판 업체인 지모비 코리아라는 업체명도 무선충전기와

샤오미 Mi 9 제품 봉인씰에 보입니다.

 

외부는 살펴봤으니 이제 개봉~!

샤오미 Mi 9 제품 박스에는 충전기만 없고 ㅎ

젤리 케이스, 이어폰 C타입 변환 젠더, 케이블, 설명서, 유심핀 이 들어있었습니다.

 

스마트폰 박스에 부족한 구성품인~ 충전기가

무선 충전기 박스에 들어 있으니~

뭐 구성품은 빵빵하게 들어있다고 봐야겠네요. ㅇ,.ㅇ;

샤오미 Mi 9 슬림하네요. ㅎㅎ

한손에 그립하기 좋습니다.

후면 초기 보호 필름에는 듀얼 유심 관련한 내용과

IMEI 1 / IMEI2 가 스티커로 표기 되어있네요.

 

 

제가 선택한 컬러는 바이올렛입니다. ㅎ

스마트폰에서 자주 못봤던 컬러라서 선택했습니다.

 

샤오미 Mi 9 전면부 초기 필름에는

후면 트리플 카메라 중 48 MP 메인 카메라 화소

프로세서로 퀄컴 스냅드래곤 855 탑재

세계 최소 20 W 고속 무선 충전 지원

디스플레이에 지원하는 지문인식

해당 모델의 주 스펙을 기재해뒀네요.

 

초기 필름들을 떼어내고 찍어봤습니다.

바이올렛 컬러지만, 홀로그램 디자인으로

각도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줍니다.

제품을 그립해보니,

예전 삼성 갤럭시 A9PRO 모델과 비슷한 느낌이 살짝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RAM 6GB / ROM 64GB 모델로

샤오미 Mi 9 의 일반 모델입니다.

6.39인치 2340 x 1080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 하고 있고,

퀄컴 스냅드래곤 855를 탑재 해서,

아직까진 현역으로 사용해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제 유심 장착~!

듀얼 유심이 장착 가능하지만~

뭐 아직 듀얼 유심 까지 쓸일은 없네요.

 

앗.. 구성품에 들어있는 젤리케이스가 살짝 아쉽네요.

카메라 보다 높게 설계되어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슬림한 디자인을 포인트로 잡았나보네요..

아, 구성품으로 있던 샤오미 20W 울트라 무선 충전기도 살펴봐야죠~

 

C타입 케이블로 전원을 공급할수 있고~

 

윗부분은 무선 충전 부위가 플라스틱일 거라 생각했는데

말랑말랑한 실리콘 같았습니다.

 

샤오미 Mi 9 을 울트라 무선 충전기에 올려두면~

몇초뒤에 터보 차지로 이미지가 보여집니다. ㅎ

충전 이미지를 임팩트 있게 해뒀네요.

 

4일째 쓰고 있는데,

뭐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듀얼 유심 셋팅도 언제 기회되면 해보고 싶긴 한데,

예전에 한번 써보니 되려 불편해서~

단독 유심만 넣어뒀습니다.

유심 셋팅은 여러번 껐다켜니 잘 인식 됐습니다.

무엇보다 괜찮았던 건

글로벌 버전이라서 그런지

OS에 언어가 한국어로 잘 표기 된다는 점 ㅠ

태블릿이 레노버 Y700인데 내수버전이다보니

한국어 호환이 안되서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샤오미 / 화웨이 제품들이

동일 스펙을 가진 삼성 갤럭시 제품과 비교했을때

버벅임이 심하다는 점은 미리 경험해봤기에

크게 신경쓰이진 않았습니다만,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은 어색한 느낌이 들거나

불편하게 느껴지실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4일째 사용중인데,

카메라도 뭐 준수한 것 같고,

출시한지 4년이나 된 모델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사용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15만원대로 구매한거라 ㅎㅎ

가격만큼 성능은 충분히 해내는 것 같네요~!

여기까지 이번에 구매한

샤오미 Mi 9 모델을 살펴봤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