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1.05 NFC 유심 없어도 티머니 APP 사용 가능~!

2023. 1. 5. 11:36[Review]

반응형

알뜰 통신사 USIM 요금제를 상담하고 판매 하면서,

간혹, 문의 유형 중 하나인

"이 알뜰 유심은 티머니 안되요??" 라는 질문이 있습니다.

알뜰 통신사는 대체로 유심값을 면제해드리거나 수납해드리다보니

가격대가 저렴한 NFC 유심이 아닌 일반 유심으로 진행되는데,

일반 유심은 NFC 기능이 없어서 티머니 사용이 제한됩니다.

그렇다보니

NFC 유심으로 티머니를 활용하시던분들의 불편한 부분이였습니다.

그렇다고 알뜰 유심에 8,800원을 부담하면서 까지 티머니 유심을 써야 하려나..

일반 통신사 유심도 NFC가 없는 것을 활용 하는 경우가 많아서

꼭 알뜰 통신사 만의 이슈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일반 유심은 티머니 앱을 사용 못하는가? 로 질문이 이어질 것 같은데요.

NFC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이라면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티머니" 를 설치 합니다~!

(통신사 또는 단말기에 따라 추가 보완 앱 또는 통신사 앱이 추가로 설치 되기도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앱을 첫 실행해보시면

"유심티머니 사용 불가합니다. 유심없이 사용 가능한 티머니페이 가입하세요."

위와 같은 팝업이 발생하실겁니다.

당황하지 않고 ㅎ 확인을 눌러 본인 인증으로 티머니 페이에 가입합니다~!

 

가입하고~ 티머니 페이에 충전 수단을 등록해서 충전을 진행합니다.

전 만원을 충전해서 사용해봤습니다. ㅎㅎ

 

저도 NFC 유심 이 아닌 티머니 페이로만 충전해서 사용해보는건 처음이라

처음 사용할때 조금 헤맸습니다. ㅎㅎ

NFC 유심 사용하던 것 처럼 그냥 단말기만 가져다 대면 되는 줄 알았는데..

반응이 없어서 허공에 휴대폰을 여러번 움직였네요 뻘줌하게시리 ㅎㅎ

앱을 실행해서 "터치 결제"를 눌러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을때 시도해보니 휴대폰으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ㅎ

 

처음에는 앱을 켜서 터치결제를 누르는 방식이 어색했는데

하다보니 뭐 그렇게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승차 하자 내역도 체크할수 있어서 좋네요~

 

오늘도~ 버스 타고 출근하면서 사용해봤습니다.

NFC 유심 을 사서 조금 더 편하게 사용 할수도 있겠지만,

이제는 ESIM 장착 단말기가 출시되고 있고,

통신사 변경할때마다 변경될 USIM에 구지 비용까지 추가로 발생할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NFC 유심이 아니여서 티머니 사용을 하지 못하는 분들은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일반 유심으로 티머니 앱 사용 관련하여 알아봤습니다~!!

그럼 20000 _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