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2.29 가스 배관 철거, 생각보다 비용이 빡세네요 ㅇ,.ㅇ;

2022. 12. 30. 21:20체화's 이야기

반응형

흑석동 가게를 이제 이전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전할 상가도 계약했고,

Wooding 인테리어 소장님한테도 상담을 마쳤고~

이제 하나씩 하나씩 인테리어 진행을 하면 되는 상황이기에~

계약한 상가를 들렸습니다.

이전에 식당으로 운영했던 곳이라 이곳 저곳에 가스 배관과 수도가 보였는데,

철거를 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가스 배관은 전문가가 따로 있으니

가스 공사에 전화해서 철거하려고 둘러봤는데..

이전 가스를 제대로 철거하지 않고 관을 임의로 잘랐던 흔적이 보이네요..

 

가스 렌지 철거시 꼭 업체를 불러야 한다고 하던데 그렇게 하지 않으셨나 봅니다..

목공 공사를 하려면 내부에 보이는 가스 배관을 꼭 철거 해야 한다고 하니..

일단 가스 공사에 전화했습니다~

철거 접수하려구요~ 했더니 여기다가 전화하는게 아니라고 하네요..

응??

지역에 있는 공인 업체에 문의해서 철거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몰랐습니다;;

노량진 가스 철거~ 이리저리 검색해서 문의 드렸더니 방문하신다고 하네요.

 

 

가스 배관 철거 비용~

개인적으로 몇만원이면 되겠지~ 했는데...

다음달 방문하시고 이 추운 겨울에 땀을 뻘뻘 흘리면서 철거해주셨고,

비용은 20만원이였어요..

우워~!

대체로 이정도 비용이 나온다고 하네요;; 놀랐습니다.

힘들게 철거하셔서 합당한 가격이라고는 여겨졌지만,

생각보다 쌘 금액에 .... 글쓰면서 한번더 놀라고 있습니다 -0-

내부도 내부지만, 창고쪽에 철문을 못닫게 가스 배관이 가리고 있어서

가스 배관 철거는 불가피 했습니다.

 

혹 나중에라도 다시 사용할수 있으니 완전 철거는 아니고~

가스가 들어오는 초입부는 두고~ 가스가 새지 않게 꼼꼼하게 막아주셨습니다. ㅎㅎ

가게 이전 하면서 상가 관련 매물에 대해서 공부도 해보고~

이런 일들도 겪어보면서 하나씩 배우게 되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