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1.12 100만원이 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들 어떻게 사용해야 가게통신비를 줄일수 있을까?

2021. 11. 12. 13:42휴대폰 관련 정보

반응형

* 해당 게시글 기준은 21년 11월 12일 기준 입니다. 보시는 시점에 따라 내용의 상이한 부분이 발생할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특가 할인이 나와서 구매한 자급제 갤럭시Z폴드3 입니다.

실구매는 167만원대로 구매했지만

512GB 모델의 실 구매가격(출고가격)은 2,097,700원 인 어마무시한 스마트폰입니다.

자급제가 아닌, 일반 정규 통신사 LG / SK / KT에서 구매한다면 기기값은 기기값대로, 8만원대 요금은 요금대로 높아진 가계통신비로 사용해보조가 하시는분들도 쉽게 결정할수 없는 가격대입니다.

(21.11.12 기준, 통신사의 여러 할인 옵션을 더한다고 하더라도, 요금은 6~9만원대 형성될 것이며, 제휴카드나 이전 기기 보상 옵션이 아닌 실 구매 기기값은 160~180만원대로 형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100만원이 훌쩍 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은 어떻게 사용해야 가게통신비를 줄일수 있을까? 하는 질문이 발생합니다.

값 비싼 단말기 가격에 값 비싼 5G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그 가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수 있는 것일까? 하는 연장선상의 질문도 발생할 것 이구요.

갤럭시 S10 5G 모델이 나왔을때부터 5G 요금제를 사용했었는데 69,000원의 LTE 무제한 요금제보다 우수하다는 느낌을 받았던 적이 단 1번도 없었기에 개인적인 시각에서는 현재의 5G요금제는 아무것도 효율적인게 없다 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비싼 기기값은 그렇다 치더라도, 무제한 8만원대 5G요금제는 불 필요한 지출이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더라도 4~5만원대의 5G 요금제 또한 불필요한 지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느끼는 프리미엄 단말기를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며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하나입니다.

01234
출처 - 디알네트웍스 블로그

단말기는 온라인 쇼핑몰 또는 제조사 매장에 가서 자급제 단말기를 구매하고 현재 사용하는 통신사의 약정 또는 결합 등이 없거나 할인율이 적다면 유심 단독 알뜰 요금제를 사용 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의 보험이 거의 통신사에서만 이루어졌기 때문에 보험 때문이라도 통신사에서 출시된 단말기를 구매하곤 했는데, 요즘에는 애플 케어 / 삼성 케어 등으로 제조사에서 전용 보험 상품을 출시 했으며, 그외 여러 보험사에서도 휴대폰 보험이 출시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0123456
출처 - 디알네트웍스 블로그

해당 포스팅으로 알려드리고자 했던 내용들을 정리해보면,

내가 지금 일반 통신사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로 6~8만원을 사용중인데,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을 쓰고 싶다?

기기값 36개월 할부 기준 평소보다 요금이 3~4만원의 비용이 더 나올텐데, 월 요금은 3~4만원 다이어트한다면?

그렇다면 사용하고 싶은 스마트폰을 요금 변동이 거의 없이 사용하는 것 아닐까?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아직 국내 이용자들 중에 많은 분들은 일반 통신사 LG / SK / KT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현명한 소비를 찾는 젊은 분들 위주로 알뜰 유심 요금제 사용자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뭐가 더 좋다, 안좋다 라고 딱 결정할 순 없지만, 내가 사용하는 것 대비 과한 요금을 내고 있다면 조금더 현명한 소비를 위해 알아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결론,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쓰고 싶은데, 월 가계통신비가 늘어나는 것은 부담스럽다? 라면 알뜰 통신사의 알뜰 유심 요금제를 사용해보시는 것이!! 현명한 대안일 것입니다. 참고가 되시는 내용이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20000 물러가보겠습니다. _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