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장한 크기! 웅장한 소리! 대형블루투스스피커 JBL PARTYBOX310 사용기-!

2021. 2. 16. 16:04[Review]

반응형

파티를 압도하는 JBL 시그니처 사운드

PARTYBOX 310 하나로 라이브 공연부터 홈 파티까지 완벽하게 즐기세요.

실내외 어떤 공간이든 최대 240 W 출력의 강렬한 사운드로 꽉 채워줍니다.

BASS BOOST 기능을 켜면 한층 더 깊고 웅장한 베이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JBL PARTYBOX 310을 2주간 실사용해보며 느낀점들과 제품의 매력적인 포인트들을 체크해봤습니다. 참고 될만한 내용들이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_ _)

1. JBL PARTY BOX 310 사용 첫날

- JBL PARTY BOX 310 박스 개봉 및 간단 사용해봤습니다.

제품을 수령한 첫날, 어마어마한 BOX에 놀랐습니다. 옆에 나란히 보이는 의자와 동일한 높이인 것이 보이실까요 ㅎㅎ 엄청 큽니다.

배송 중에 외관 박스가 찍혔나보네요. 처음에는 조심히 배송되었으면 했는데 제품을 개봉하려고 박스를 들어보니.. 배송하시는 기사님들께..되려 미안해졌습니다.

무게감이.. 쌀한포대를 드는 듯한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명확한 무게를 확인해보려고 제품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중량 17.42 kg으로 표기되어있네요. 제 느낌이 얼추 맞았습니다 ㅋ

제품 박스가 이렇게 큰걸보니 포장재가 많은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고 생각됐는데 열어보니 제품에 맞게 만들어진 스티로폼 포장재로 안전하게 담겨져있습니다.

JBL PARTY BOX 310 본품을 꺼내려다가.. 애좀 썼습니다.. 혹여나 떨어뜨릴까봐.. 조마조마 하며 힘겹게 꺼냈네요 ㅎ

드디어 첫만남을 가진 JBL PARTY BOX 310 입니다.

제품 크기가 사진으로만 보시면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로 보일수도있는데.. 어마어마 합니다.

가로 325.6 x 높이 687.7 x 깊이 367.8 mm 로 왠만한 40인치 TV 높이 정도라 생각하시면 체감이 되실까 싶네요.

사운드 출력은 10 ~ 20 이정도의 수준이 아닌... 240 W RMS 이며, 2 x 176 mm 우퍼와 2 x 65 mm 트위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2대의 PARTY BOX 스피커를 연결하여 큰 공연장 느낌의 사운드 구성도 가능합니다.

JBL PARTY BOX 310 제품 상단에는 조작 가능한 버튼들이 보기 쉽게 디자인되어있습니다.

" PARTY BOX 시리즈 중 처음으로 뽑이식 손잡이를 탑재했습니다. 캐리어처럼 손 쉽게 제품을 옮겨 보세요. 제품 하단부에 달린 한 쌍의 부드러운 글라이드 휠도 편리한 이동을 도와줍니다. " 라고 제품 설명에 써져 있듯이 제품 무게로 이동이 힘들수 있으니 손쉽게 이동시킬수 있도록 캐리어스타일의 손잡이와 글라이드 휠 바퀴가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소형 블루투스 스피커들과 비교해봤습니다.. 확실한 크기 차이가 느껴지실까요 ㅎ 엄청큽니다.

JBL PARTY BOX310 의 전원을 켜봤습니다.

전원을 켜고 끌때도 LED 효과 및 효과음이 남다릅니다. 스마트기기와 페어링하고 노래를 틀어봤는데..어마어마한 크기와 어마어마한 출력!! 놀랐습니다. 심장이 쿵쾅 거렸어요- 소리를 너무 크게 틀면..민원들어올까봐 볼륨을 반이상 못올렸습니다. ㅠ

첫날은 이렇게 간단하게 제품 외관 및 페어링 연결정도 해봤습니다. 확실히 프리미엄 제품은 틀리다 정도로 첫날의 느낌은 마무리!

2. JBL PARTY BOX 310 사용 둘째날

- JBL PARTYBOX 앱 사용 및 기타 기능들 사용해봤습니다.

JBL PARTYBOX310 제품을 사용한지 둘째날입니다.

해당 제품은 대용량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타입은 리튬이온 배터리로 72 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완전 충전시 최대 18 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루 이리저리 사용하다보니 배터리 충전이 필요해보여서 충전 포트를 찾아봤습니다~ 제품 뒷면 하단 부분에 숨어 있었네요.

PARTYBOX 310은 IPX4 방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보니 전원 단자 부분에는 방수캡으로 씌어져 있나봅니다.

JBL PARTY BOX 310 구성품에는 설명서와 전원 케이블 4개(220V 3개와 110V 1개)가 들어있었습니다. 해당 전원 선을 상황에 따라 연결하여 제품을 충전할수 있습니다.

전원 선 위에는 유선 마이크나 기타를 연결할 수 있는 입력 단자는 물론, USB 포트도 있어 다양한 기기를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는 기기에 한해 호환 가능하고, USB 연결시 mp3, wma, wav 파일에 한해 지원 가능합니다.)

이곳 또한 평상시에는 방수캡으로 씌어져 있습니다.

캐리어 손잡이도 쏙 하고 뽑아 보고~ 쏙 하고 넣어봤습니다.

제품이 무거운 편이지만 캐리어 손잡이로 쉽게 이동할수 있습니다~ 편해요 편해!!

소진된 배터리도 가득 채워넣었으니~ "JBL PARTYBOX" 앱을 설치해서 본 제품을 조금 더 다양하게 사용해볼까 합니다-!!

앱 스토어에서 PARTYBOX 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해당 앱 평점이 낮은 이유는 실 리뷰가 한개뿐이라 알수없지만 고가의 제품이다보니 실사용자가 많지 않은 부분도있을 것이고 라이트 쇼 이외에는 특별한 기능이 없어서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공연장이나 파티에서 사용할게 아니면 특별히 큰 소리와 다양한 LED 효과나 DJ 이펙트를 활용할 일이 적기에 당연한 것 같습니다.

저는 제품을 진열해둔 곳이 매장이기에 ㅋ 활용도가 많습니다. 재미도 있어요~

앱을 실행하면 제품을 검색 합니다.

PARTYBOX 310 을 전원을 켜고 연결 해줍니다.

앱으로 BLUETOOTH / USB / 연결 을 자유롭게 전환할수 있고, 라이트 쇼 에서는 비트에 맞게 다양한 LED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또 TWS 기능으로 파티 스피커를 최대 2대를 연결할수 있고 DJ 이펙트를 통해서 미디어를 재생 하는 중에 박수, 환호등의 효과음을 중간 중간 넣을수 있습니다.

PARTYBOX 앱에서 라이트쇼 메뉴에 진입해서 상단 부분에 있는 ON/OFF 기능을 통해서 PARTYBOX 310의 LED 와 플래시을 켜고 끌수가 있습니다.

화려한 조명을 잠시 꺼두고 싶을때는 해당 기능을 통해서 조절할수 있으니 실 사용자분들은 꼭 체크해두시면 좋을 기능입니다!!

웅장한 소리는 기본, 화려한 LED 효과 와 DJ 이펙트로 정말 파티장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물씬 줄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매장내에서 볼륨을 최소로해서 가볍게 음악을 듣는데 활용하기도 하고, 매장 외부에서 잔잔한 음악을 송출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나가던 분들이 묵직한 베이스 소리에 한번~ LED 불빛에 다시 한번~ 쳐다보고 가시네요.

캠핑장, 공연장에서도 좋겠지만 매장에서 스피커로 활용하기에도 딱 좋습니다.

3. JBL PARTY BOX 310 제품 스펙 CHECK!

- JBL PARTYBOX 제품 스펙과 추가 기능들을 조금더 살펴봤습니다.

제품명 - JBL PARTYBOX 310

블루투스 버전 - Ver 5.1

주파수 응답 - 45 Hz ~ 20 kHz

사운드 출력 - 240 W RMS

드라이버 크기 - 2 x 176mm우퍼 + 3 x 65mm 트위터

신호대 잡음비 - >80dBA

제품 크기 - 325.6 x 323 x 688 mm

제품 무게 - 17.42 kg

배터리 - 리튬이온 배터리 72 Wh

기타 기능 - 무빙 라이트쇼, 핸들, 휠, IPX4

- 파티와 공연에 최적화된 성능, JBL 시그니처 사운드

- 비트에 따라 움직이는 조명, 뮤직 싱크 라이트

- 장소 제약 없이 자유롭게 뽑이식 핸들 & 글라이드 휠

쿵쿵쿵의 소리가 많은 노래를 들을때면 심장도 같이 쿵쿵쿵 거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사운드가 웅장한데 소리를 그대로 담아 들려드릴수 없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ㅎㅎ

JBL PARTYBOX 310의 상단 부분에 뒷쪽은 뽑이식 핸들이 있고, 앞쪽 부분에는 전자 기기를 거치할수 있는 홈이 있습니다. 10인치 이내 태블릿을 거치해보려고 하니 너비가 안맞고 왠만한 스마트폰은 가로/세로 모두 거치가 가능힙니다.

6.5인치인 갤럭시S20FE를 옆으로 거치해도 여유가 있어보이는걸 보니 8인치 정도의 태블릿도 거치 가능해보입니다.

4. 2주간 사용해보며 느낀 PARTYBOX 310의 매력

JBL PARTYBOX310의 상단에는 직관적인 다이얼이 배치되어있어서 마이크와 기타 볼륨, 마이크 에코 단계, 고음과 저음까지 취향에 맞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다이얼에는 내장 백라이트가 있어서 어둠 속에서 음악을 끄지 않고 원하는 대로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양한 기능중에서 LED 모드를 변경할수 있는 다이얼과 BASS BOOST 기능만 활용했습니다.

특히 BASS BOOST 켜고 안켜고의 차이는 웅장한 소리에서 확연한 차이가 느껴저서 테스트할때만 껐다가 켜보고 이후로는 게속 ON!!으로 설정해뒀습니다.

음악이 재생될때면 웅장한 베이스에 심장이 쿵쾅 쿵쾅~ 거립니다 ㅎ

JBL PARTYBOX 310은 제품을 수령하고 몇일을 세로 모드로만 비치해두고 사용했었는데 이제품은 가로 세로 모드가 다 호환되는 것을 잊고 있었습니다.

제품 양 옆면에는 가로 거치시 보호하는 받침이 4개씩 있어서 가로 모드에서도 바닥면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아서 제품을 스크래치로부터 보호할수 있습니다.

웅장한 크기! 웅장한 소리! 블루투스스피커 JBL PARTYBOX310 !!

이런 크기와 출력을 가지고 있는 스피커를 처음 써봤습니다. 소리가 너무 웅장해서 맥시멈 볼륨을 제대로 사용해보지 못한 제품도 이제품이 처음입니다.

아무도 없는 공터에 가서 빵빵하게 틀어보고 싶은 충동이 자꾸 느껴질 정도로 제품의 출력에 만족했습니다.

캠핑에서도 좋고! 소형 / 대형 공연장에서도 좋고! 카페 / 주점 / 판매매장 등의 점포에서도 홍보용 또는 배경음악을 출력하는 것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사용 해보며 최대한 많은 정보를 포함하려고 했는데. 도움이 되실만한 내용이 있으셨을지 모르겠네요!! 그럼 20000 물러가보겠습니다. (_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