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21 택배로 배송받아 셀프 설치한 LGU+ "우리집 지킴이 Easy"

2020. 9. 21. 20:52휴대폰 관련 정보

반응형

 

 

매장에는 유플러스 인터넷과 티비 그리고 IOT 1세대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이번에 IOT 패키지 중에 "우리집 지킴이 Easy"가 출시했고 사용해봐야 설명도 한다고..생각하기에.. 몇일 고민하다가 신청했습니다.

기존 1세대 IOT 도 내년 3월이면 약정이 끝나서, 뭐 약정 종료 이후에는 해지하고 이번에 신청한 상품을 쓰면되니 그냥 그렇게 좋게 좋게 마음속으로 생각했습니다 ㅎ

무엇보다 요금이 저렴합니다. 모바일/ 인터넷 결합 할인 까지 받으면 월 6,600원이기에 기존 요금보다는 4,400원은 아끼는 셈이네요.

 

 

제품은 택배 배송받아 직접 설치하는 방법과 기사님께서 방문해서 설치 하는 방법이 있는데, 해당 제품 자체가 손쉽게 IOT를 설치할수 있다는 의미에 Easy가 붙은 상품이라서~ 당연히 설치비 부담도 줄일수있는 택배 배송으로 신청했습니다.

 

 

제품 포장 박스가 나름 신선했습니다. 신경써서 만든 것 같아요.

 

 

유플러스 IOT 제품 패키지 중에는 일부 상품을 다른 상품으로 변경할수있다고 표기되어 있는 패키지도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집 지킴이 Easy"는 애초부터 변경이 불가하다고 쾅하고 적혀있어서 "왜 그렇지? 가격 때문에 그런가?"하는 의아함이 들었었는데

이렇게 제품을 받고보니 이해가 되었습니다. 애초에 패키지화 되어 있는 제품박스네요.

 

 

안쪽을 열어보면, 도어센서 2개와 동작감지센서 그리고 맘카Easy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도어센서와 감지센서가 생각보다 작아서 놀랐어요.

 

 

맘카Easy 입니다. 매장에는 1세대 모델도 있고, 어머니 집에는 맘카도 있는데 그중에 제일 작고 귀엽게 생겼습니다.

 

 

이렇게 펼쳐놓으니 무슨 장난감 같이 느껴지기도 하네요.

 

 

크기가 가늠되실지 모르겠지만, 스카치테이프를 한쪽에 둬봤습니다.

 

 

우리짐 지킴이 도어센서, 이전 버전의 도어센서, 동작감지센서 이렇게 진열해봤습니다. 이전 버전의 도어센서는 크고 알람뜨는게 귀찮아서 떼어내어 구석에 처박혀있던 걸 꺼내서 비교해봤습니다. ㅎ

 

 

비교해본김에 이전 1세대 CCTV와 비교해봤습니다.

 

 

맘카Easy 는 밑 발판 같은걸 조정하여 각도나 높이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이제 다 둘러봤으니 제품을 등록해서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예전에도 매장에 있던 맘카를 제거했다가 다시 등록해본적이 있어서 한번 해봤다고 또 설명서도 대충보고 무작정 "U+스마트홈" 앱을 실행한뒤 기기 등록을 시도했습니다.

...맘카Easy를 초기화 하고 등록하기를 아무리 해봐도... 와이파이를 다시 등록 해봐도...등록이 안되어.. 뭔가 잘못하고 있다는걸 인지는 했지만 해결점을 찾지 못하고 같은 방법을 계속 반복했습니다.

 

 

짜증이 확났지만... 뭔가 내가 잘못하고 있는거야..라며 화를 삭히고 설명서를 중간이 아닌 앞쪽으로 넘겼습니다.

음 역시 제가 첫번째 단추를 잘못끼우고 옷이 이상하다고 하고 있었네요..

"우리집 지킴이 Easy"는 기존 IOT 관리 앱인 U+스마트홈이 아닌 별도 제작된 앱이 있었습니다. (에이 그냥 있던거 쓰지..) 어쨌든 등록을 해야하니 "U+스마트 홈 Easy" 라는 앱을 설치했습니다.

 

 

앱설치가 완료됐습니다. 이제 다시 등록해볼까나~!

 

 

아따~ 등록 쉽습니다. 제품에 동봉된 핀으로 맘카Easy SD card 들어가는곳 아래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5초간 눌러주고, 와이파이 잡고 앱화면내에 출력되는 QR코드를 맘카Easy 카메라에 비추면 인식됩니다.

이렇게 등록하다보니 앱을 별도로 만든 이유를 이해할 것 같네요. 기존에 U+스마트홈 앱은 유플러스 인터넷/와이파이로 제품을 연결하는데, "우리집 지킴이 Easy"는 타사 와이파이에도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앱으로 관리하는 것으로 이해가 되네요.

 

출처 -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내 자주하는 질문 게시글

 

제가 잘못 이해하는건가 싶어서 타사 인터넷 이용 고객이 해당 제품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러갔더니 타사 인터넷에도 제품을 쓸수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출처 - 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내 상품 안내 페이지

 

물론 유플러스 인터넷/모바일 결합 없이 사용시 3년 약정 기준에 8,800원으로 2,200원 할인 금액이 제외됩니다.

 

 

아는척하는 바람에 조금 헤매긴 했지만, 일단 맘카Easy 등록이 완료됐습니다.

 

 

이제 동작감지센서 등록~을 하는데.. 너무 쉽네요. 방전방지 스티커를 제거하고, 동그라미 조그만한 버튼을 한턴 툭 눌러주면 맘카Easy에서 연결되었다는 음성이 출력됩니다.

 

 

앱에서 등록 된걸 확인!! 뿌듯뿌듯~!

 

 

맘카Easy 옆에 진열해두었습니다 ㅎ

 

 

도어센서 2대도 너무나 쉽게 등록 완료입니다. 등록 방식은 동작감지센서와 동일하게 방전방지 스티커를 제거하고 쪼그만한 동그라미 한번 눌러주면 끝입니다.

 

 

ㄱ 자로 연결해도 인식이 될려나 했는데 인식이 잘되네요.

 

 

저처럼 대충 설명서 보는 사람이 있을까봐 한장으로 정리된 설치 가이드도 있었네요 ㅎㅎ;; 실시간 보안 작동중이라는 스티커가 동봉되어있는 포장 비닐안에 들어있었습니다.

 

 

휴~ 설치 완료했습니다. 이번 IOT 패키지 잘 나온 것 같아요. 가격대비 좋은 제품으로 잘 구성이 됐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