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8 입문용으로 중고 구매한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NX-3000

2020. 9. 9. 15:51[Review]

반응형

현 2020년.... 5년도 더된 미러리스 카메라를 왜 중고로 구매 했을까?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도 무척 좋아졌는데 라는 의문이 드실수도 있는 조금 연식이 있는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NX-3000 입니다.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일단 입문용으로 부담없는 가격대! 렌즈포함해서 1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 할수 있었다는 것이 그 첫번째고,

두번째는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본 성능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더라도, 촬영하는 법을 아는 전문가분들이 같은 스마트폰일지라도 프로&전문가모드로 값을 조정해서 촬영하는 것과 AUTO 모드로 촬영하는 것의 차이가 분명이 있어서 저도 입문용 카메라로 연습 및 습득을 해볼까 하고 구매했습니다.

저는 촬영 스킬이 없다보니 카메라는 무조건 AUTO 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요즘 SNS에 올라오는 멋진 사진들을 보고 있으면 아 나도 이제 조금씩 공부를 해야 겠다는 생각을 부쩍 가지게 되었습니다.

중고 카메라 구매한 김에 그냥 보여지는 것들을 몇장 찍어보았습니다. 이사진들 역시 오토 모드로 촬영한 거라 제가 사용하고 있는 LG VELVET / GALAXY A71 과 큰차이를 못느끼겠습니다만, AUTO 모드용으로 쓰려고 산게 아니니, 미러리스 카메라로 감을 익혀서 스마트폰에서도 프로/전문가모드로 찍을수 있는 그런 스킬을 익히는게 제 일단 목표입니다. ㅎㅎ

공부해가며 공유할만한 내용들이 있으면 또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