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24 아이폰SE 2세대가 곧 찾아옵니다.

2020. 4. 24. 01:29휴대폰 관련 정보

반응형

* 해당 포스팅은 개인적인 생각이 듬뿍 담겨져 있습니다.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아이폰 11 시리즈가 나온 마당에 아이폰9 격인 아이폰SE가 왜 매력적이라고 하는걸까?? 의문이 든다는 질문도 받아봤습니다만 제 생각에는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확신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삼성 TV를 산다고 했을때 삼성이라는 브랜드는 신뢰하지만, 모두다 고가의 8K를 호환 티비를 사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의 구매 하려는 가격대와 성능을 비교하고 결정해서 구매하겠죠.

하지만, 기존의 애플은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도통 넓혀 주지 않았습니다. 아이폰은 흔히 삼성/LG에서 출시하는 중저가 라인업이 없었거든요. 중저가 라인업이 없다보니 혹시 이전 출시 모델은 가격이 다운되지 않았을까 싶어 전 모델을 구매하려고해도 어느정도 시간이 경과하면 단종되어버려 언제부턴가 아이폰을 구매하려면 출고가 100만원부터 시작하는 제품군을 맞이하곤 했습니다.

소비자는 중저가 라인업을 외쳤지만 어느샌가 스물스물 2~3년전에 출시한 아이폰7,8의 재고가 부활해 출고가격은 이전보다는 인하되어 50~70만원대의 판매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도요~ 이상하다싶었지만 가입 조건에 따라 기기값을 부담없이 구매할수있는 아이폰 모델이다보니 구매 수요는 계속 있었고, 재고가 없을만하면 입고되고 이제 안들어오겠지 하면 다시 들어오고 그런 행태가 발생한게 아마도 아이폰 SE 출시설이 다시 언급되던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중저가 제품을 찾는 소비자층이 얼마나되는지 테스트 하고 싶었나????? 그런 생각도 들었어요.

여하튼!! 맹점은 아직도 2~3년 지난 아이폰 제품을 판매해도 구매 수요는 있다라는 것, 근데 이제는 판매가가 유사한 제품인데 가격대비 성능이 높아진 신제품이다보니 효율적인 구매자분들의 확 관심이 쏠리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코로나 이슈로 재고가 순탄치 않을 문제도 있겠지만, 이전 아이폰SE 1세대 모델도 한시적으로 판매되었던 과거의 판매행태를 보아 이번에도 아이폰9가 아닌 SE 2세대로 이름을 지은걸 보면 한정적인 판매가 이루어질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듭니다.

아이폰 SE 2세대 / 이동 통신사 예상되는 사전 예약 일정은 04월 29일부터 시작할거라 예측되며, 출시일은 05월 06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1 시리즈도 LTE로 출시 했으니 당연히 아이폰SE 2세대는 LTE로 출시합니다. 4.7인치에 3G RAM / 배터리는 1,821mAh / 무선충전,방수 기능 / 아이폰11 시리즈와 동일한 A13칩을 탑재하였고, 케이스 호환까지는 명확히 모르겠지만 아이폰8외관과 거의 동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자급제 단말 출고가가

아이폰SE 2세대 64G - 55만원

아이폰SE 2세대 128G - 62만원

아이폰SE 2세대 256G - 76만원

인것으로 보아 통신사 모델들도 동일하게 출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28G 모델이 용량대비 가격이 효율적인 것 같네요.

벌써부터 0원이다 뭐다 광고글들이 많이 나오는데, 아무래도 여러가지 조건들이 숨겨져 있는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위해 홍보 전략이 아닐까 싶습니다. 꼼꼼하게 체크하셔서 현명한 구매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대가 되는 아이폰 SE 2세대!! 관련 추가 정보가 들어오면 다시 포스팅 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