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2.11 노이스캔슬링, USB 콘덴서 마이크 MC40U & 전용 팝필터와 암스탠드

2023. 2. 13. 16:23[Review]

반응형

이제는 오프라인 매장들도

SNS 홍보 / 영상 제작물이 없으면

매장을 홍보할 방법이 적다보니

예전에 조금 해보다가 접었던 유튜브를 다시 해보려 합니다. ㅇ,.ㅇ;

예전에 사두었던 마이크도 많은데..

스마트폰에서 도통 연결이 매끄럽지 못하네요..

무턱대고 비싸기만한 제품을 사기도 부담스럽고

이제품 저제품 리뷰도 확인하고 비교해보다 가성비가 괜찮아보여 주문한

"USB 콘덴서 마이크 MC40U & 전용 팝필터와 암스탠드" 입니다.

 

 

풀패키지 제품인데

미라클엠 MC40U+암스탠드거치대+팝필터가

각 박스 포장되어 박스만 3개로 나눠서 왔네요

미라클엠 MC40U 부터 박스를 개봉했습니다.

 

 

콘덴서 마이크, 폼 윈드 스크린, 미니 삼각대,

1.5M USB 케이블, C 타입 변환 젠더가 구성품으로 들어있습니다.

 

MC40U 콘덴서 마이크 본품 입니다.

마이크를 그립했을때 오돌 도돌한 촉감이 느껴졌는데,

아연 도금 처리된 알루미늄 바디라고 하네요~

 

기본으로 들어있는 삼각대입니다.

 

허접할 줄 알았는데, 메탈 재질의 삼각 거지대로 묵직하고 퀄리티 괜찮네요.

삼각대 끝은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서 미끄럼을 방지해주는 것 같습니다.

 

 

미니 삼각대를 연결하면

위 사진처럼 고정을 해주는데

무게중심을 잘 못잡을 것 같지만

미니 삼각대가 견고해서 잘 버텨주더라구요 ㅎ

 

C 타입 변환 젠더를 갤럭시 폴드4에 연결하고,

USB 케이블과 마이크에 연결했습니다.

카메라 동영상 촬영을 누르니,

USB 마이크로 녹음중이라는 팝업 글귀가 보이네요~!

 

생각보다 녹음된 음성 퀄리티가 좋아서

여러번 테스트해봤습니다.

새제품이니 잘작동하는지 테스트도 해볼겸^^;

콘덴서 마이크 본품은 문제 없는 제품 같으니~

여분 제품들도 박스 개봉해봤습니다.

추가 구성품인 마이크 팝필터와 암 스탠드 거치대 입니다.

설명서를 보면 다 별매 라고 적혀있긴한데,

저는 풀 패키지 상품을 구매해서 한번에 다 배송됐습니다.

 

미라클엠 MC40U에 있던 설명서가

팝 필터에도 들어있고, 암 스탠드 거치대에도 들어있고;;

다 개봉하니 동일한 설명서가 3장이 되었습니다;;

 

암 스탠드 거치대 고정~

제품 페이지를 확인해보니

거치대를 고정할수있는 데스크 두께는 최대 5 cm 라고 하네요.

제가 고정할 위치도 꽤나 두꺼운 테이블이라 안될것 같았는데~

다행히 범위내라 고정 했습니다.

하단에 고정시키는 도구가 튀어 나오는게 거슬리면

안쪽으로 쏘옥 밀어주면 들어갑니다~!

 

 

마이크를 연결할수있는 연결부도 거치대에 달아주고~

 

이제 마이크를 연결하면 됩니다~

미니 삼각대에 고정시켰던 마이크를 분리하고,

옆면을 보니 고무캡으로 양쪽을 막아 둔게 보이네요~ 제거 한뒤

 

안쪽에있는 것부터 마이크에 고정하고,

외부를 돌려주면 고정 됩니다.

 

 

마무리로, 암 스탠드 거치대 한쪽에~

팝 필터를 고정 시키면 끝~!

설명에는 팝 필터 자바라 와이어가

유연하게 각도 수정 할수 있다고는 되어있으나..

자바라 와이어가 유연하긴 하나..

딱 고정되는 느낌이 아니고 스르르 내려 앉는 느낌이 있어서..

각도 조절을 신경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딱 고정되길 원해서 나중에 쫄대로 조금더 단단하게 고정시켰습니다.

 

모든 제품들을 다 장착한뒤,

테스트해봤습니다.

한 1시간 가량 뭐가 더 좋은 옵션인지 몰라서

이리 저리 계속 해봤던 것 같아요 ㅇ,.ㅇ;

노이스 캔슬링이 기본으로 작동해서 좋았으나,

녹화해보니 목소리가 중간 중간 뭉개진다고 해야할까요?

도중에 묵음 처리 되는 것 같기도 하고 해서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헤맸는데

결론은 마이크에 최대한 가깝게 붙어서 녹음했더니

묵음 느낌은 없었습니다.

제품 상세 페이지에서도

최적의 마이크 사용 거리는 5 ~ 10 cm 사이라고 되어 있네요^^

마이크 전면 MUTE 버튼을 길게 누르면

기본으로 켜져있는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끌수 있는데,

1시간 가량 테스트 해보니 노이즈캔슬링을 끄는 것보다

그냥 마이크에 최대한 붙어서 녹음&녹화 하는게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가격대는 팝필터/암스탠드거치대/미라클엠 MC40U 마이크 본품 모두 패키지로 묶어서 3만원정도였습니다.

아직 실 사용은 못해봤지만 동시 출력이 가능한 헤드폰 단자가 있고,

노이즈 캔슬링 모드와 에코 기능까지 탑재한 미라클엠 MC40U,

테스트해보니 괜찮은 가성비 제품인 것 같습니다.

참고가 될만한 내용이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전 이제 할말 다했으니 ㅎ

이만 물러가보겠습니다. _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