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인테리어 전문 "Wooding" 가벽 세우고 퍼티&페인트 작업

2023. 1. 24. 14:40[Review]

반응형

 

매장 인테리어 전문 "Wooding" 견적 의뢰

​ 13년부터 운영했던 동작구 흑석동 매장, ​ 재개발로 인해 퇴거 요청을 받아서 이전 하게 됐습니다. ​ 10년전 흑석동 매장에 인테리어 견적 문의했을때는 ​ 관련 지식도 없었고, ​ 그냥 전

chehwa.tistory.com

매장 인테리어 전문 Wooding 에 견적 의뢰 하고,

몇일뒤에 소장님과 다시 찾은 매장 입니다.

전에 사무실에 가벽과 석고 보드를 대기 위해

사전 작업으로 수도호스와 가스 배관을 일부 철거 했습니다.

이전 주방으로 썼던 곳은

관리가 잘 안되었던 건지 깨지고 부셔진 부분들도 많았기에

가벽 작업이 중요했습니다.

Wooding 소장님이 미리 주문해둔

석고보드와 관련 벽을 세울 목재 기둥과 목판이 도착했습니다.

 

목공 전문가분들 오셔서 가벽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작업하시는데 방해될까봐 먼발치에서만 지켜봤습니다. ㅎ

 

슬라이드문이 들어갈 자리가 보이니 뭔가 기분이 이상했습니다.

하나씩 하나씩 완성되는 것 같네요~!

3~4시간 정도 작업이 끝나고 목공 작업자분들은 가셨습니다~

 

 

목공 작업하면서 발생된 톱밥이나 폐기물들을 정리 및 청소하고

밥먹고 돌아와서 작업 결과물들을 지켜보다가

오늘 일정은 끝난 듯 해서 이제 집에 가면 되나..했는데

"Wooding" 소장님이 페인트랑 이것 저것 챙겨서 들어오셨어요.

뭐 더 하시고 가시려나..

내일쯤 페인트 작업을 하려면

가벽을 세우면서 발생된 균열된 곳이랑

타카구멍등을 메워둬야 페인트가 이쁘게 잘 발린다고 하시네요.

아 그리고 목재 부분에는 젯소를 발라야 페인트가 이쁘게 발라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ㅎㅎ 그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저도 놀고 있긴 뭐해서 간단한건 돕겠다고 했습니다.

우딩 소장님이 석고보드 이믐매 부분에

나중에 벌어지지 말라고 테이프를 붙히면서 퍼티 작업하셨고,

저는 타카 구멍 같은곳에만 석고칠 했습니다.

 

작업 시간은 꽤 걸렸습니다.

저는 이런 작업이 처음이라 느릿 느릿해서 더 그런가 봅니다.

소장님이 추운 날씨에도 땀을 뻘뻘흘리면서 작업하셔서 괜시리 미안해졌습니다.ㅋ

오늘은 이걸로 작업 끝!! 소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달, 석고보드와 목재 가벽에 퍼티 작업한 곳을

사포로 맨들맨들하게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처음에 별일 아닐 줄 알았는데...

이것도 빡세더군요.. 우딩 소장님 도와 저도 사포질을 했는데..

아따.. 생략 하고 싶었습니다. ㅎㅎ

페인트 이쁘게 나올려면 해야 한다고..하시네요..

"네...."

 

사포질 일단락 끝내고, 입구쪽 윗부분에 석고가 떨어져 나가서 보기 흉한곳이 있어서 메꿀수 있냐고 여쭤봤더니 보수 가능하다고 하시길래 냅다 부탁했습니다. ㅎ

한번에 할수 없고, 어제도 한번 덧칠했고, 오늘도 덧칠했습니다.

페인트 작업할때면 옆 부분과 유사하게 맞춰질거고

페인트로 칠하면 티 안날거라고 하시네요~!!

 

 

사포질 하고 다음날입니다.

예정된 일정이 있는 상태에서 제가 급건으로 인테리어 요청을 해서

시간 여유가 많지 않으신 것도 있고~

이곳 저곳 부수적인 작업을 동시에 하다보니 다음날이 되었네요.

목재 부분에는 페인트가 잘 발라지게 젯소를 발랐고,

윗 페인트 라인 잡아주는 작업을 했습니다.

 

그리고 입구쪽에 페인곳 너무 티가나서 보기 불편했던 곳~!

소장님이 4번정도 보정 작업을 하면서 페인트까지 칠하니~

흉한곳이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굳!!

 

가벽과 석고보드에 하얀 페인트로 칠하던 과정은 사진으로 못담았지만~!

이틀에 걸쳐 덧칠과 보완 작업을 하면서 완료했습니다.

이제 사무실 안쪽이 새하얗게 되었습니다~!!

 

아.. 생각해보니 페인트 작업중에 소장님한테 혼난 에피소드가 있었네요.

목재에 젯소를 발라야 한다고해서 제가 할수 있는 부분 같아서 도왔는데...

석고보드에도 젯소를 발랐다가 혼났습니다..

젯소는 목재부분에만 페인트가 잘 발라지라고 바르는 거라고...

여러번 잔소리를 들었네요..

 

오늘도 고생하신 Wooding 소장님께 감사를!!

지인 찬스 덕에 인테리어의 전반적인 과정을 미약하게라도 같이 참여하고 배울수 있어서 재밌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